K7의 후속 모델인 K8이 3월~4월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의 변경된 로고가 적용되는 첫 전륜구동 준대형 세단인 K8은 그랜저와 G80 사이의 시장을 노리고 만든 차량으로 생각됩니다. 특히나 기존의 준대형차에서 많이 볼 수 있던 보수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난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그럼 2021 K8의 제원, 디자인, 가격, 연비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K8 제원
K8 외부
K8에서 가장 눈에 띄는 외부의 포인트라면 역시 이번에 준대형 세단에 최초로 적용된 알루미늄으로 만든 기아의 마크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테두리가 없어지고 크기가 매우 커진 다이아몬드 패턴의 그릴이 마치 스포츠카의 앞면을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이 들게 합니다. 거기다 럭셔리함까지 느낄 수 있는 외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5m가 넘는 전장을 통해 주행 시의 안정감이 엄청날 것으로 기대됩니다. 휠은 19인치 스퍼터링 휠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K8의 색상라인업은 스노우 화이트 펄, 오로라 블랙 펄,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그래비티 블루, 카디프 그린 총 6가지로 예상됩니다.
K8 내부
일등석 공항 라운지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는 K8의 실내 디자인은 다양한 소재가 조화를 이룬 모습입니다.
특히나 K8에 최초로 적용된 12.3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 두 개로 구성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에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공조시스템을 출력하여 운전자가 더욱더 편안하게 차량과 차량 내부를 제어할 수 있도록 신경을 쓴 부분이 눈에 띕니다. 거기다가 대시보드 높이를 약 20mm 낮추고 아웃 사이드미러 위치를 아래로 조정하고 기존의 아웃 사이드미러 위치에 삼각 창(델타 글라스를 추가하여 운전자가 탁 트인 시야를 통해 운전할 수 있도록 설계를 한 점 또한 K8이 얼마나 운전자를 신경을 써서 차량을 설계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기아 최초로 14개의 스피커를 사용하는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사용하였다고 하니 이 또한 운전하는 즐거움 또는 차량에 탑승하는 즐거움을 배가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K8 디자인
측면
전면
후면
K8 가격
K8의 파워트레인은 1.6 T-GDI 하이브리드, 2.5GDI, 3.5GDI, 3.5LPI 4가지로 구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월 중으로 사전계약 소식과 4월 초중에 정식 출시 예상하며 아직 자세한 가격정보는 나와 있지 않지만 이전 모델인 K7의 가격대와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대략 3100~4000만 원 사이의 가격대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K8 연비
아쉽게도 K8의 연비는 아직 공개된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예상 파워트레인과 엔진 출력을 통해 이전 모델인 K7보다 출력과 연비 둘 다 모두 향상되지 않았을까 예상합니다. 1.6 T-GDI 하이브리드사양의 엔진 최고 출력은 180마력이며 전기모터와 합산한 시스템의 총 출력은 230마력, 3.5GDI사양의 최고 출력은 300마력이고 거기다 3.5GDI사양은 사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될 것이라고 하여 기대감을 더 높이고 있습니다. 2.5GDI사양의 최고 출력은 198마력이며 중량은 이전 모델인 K7보다 25kg이나 감소하였습니다. LPI사양의 최고 출력은 240마력이고 이전 모델인 K7보다 중량이 45kg이나 감소하였으며 8단 변속기가 적용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차량의 크기가 더 커졌지만, 중량의 감소로 인하여 연비가 많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자동차 연비 계산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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